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목포랑 bi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의 정체성과 상징적 이미지를 담은 목포관광브랜드 디자인(BI) '목포랑'

'목포랑'을 토대로 국문 및 영문 두가지 버전을 개발했으며, 국문 표기 '목포랑'은 목포와 랑을 컬러로 구분하면서 감동과 낭만을 표현하는 하트 모티브를 결합했다. 또 영문 표기 'Romantic Port MOKPO'는 끝부분이 돌출된 형태인 서체와 주황색 계열로 표현함으로써 컬러의 대비감을 통해 눈에 띌 수 있게 했다.

국문 로고

Wordmark Meaning

목포랑

'목포랑'은 'Romantic Port MOKPO'와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는 한글형 관광 브랜드입니다.
'목포랑'은 '목포랑께'라는 지역방언에서 출발하여, '목폴항 항구', '목포랑 바다', '목포랑 갈매기' 등 다양한 목포의 관광자원을 결합하여 활용할 수 있는 개방형 드랜드로 개발되었습니다.
목포의 특징을 하나로 규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목포의 관광자원을 이어갈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목포랑'의 디자인은 '목포'와 '랑'을 컬러로 구분하여 도시명을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하였으며, 목포에서 느끼는 낭만적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하트모티프를 결합하여 표현했습니다.
볼드한 서체로 표현하여 주목감과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목포랑 기본형 로고
기본형
목포랑 활용형 로고
활용형

국문 활용형

  • 국문 활용형 A
    A
  • 국문 활용형 B
    B
  • 국문 활용형 C
    C

영문

Wordmark Meaning

Romantic Port MOKPO

목포시 관광브랜드 'Romantic Port MOKPO'는 목포에서 만나고, 즐기고, 맛보는 다양한 경험과 감각을 대변합니다.
목포시 도시브랜드 '낭만항구'와 의미를 연계하였으며, 글로벌 관광객을 고려한 영문으로 표현됐습니다.
글로벌 관광객이 목포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MOKPO'를 강조한 워드마크로 디자인 하였으며, 목포에서 느끼는 감동과 낭만을 강조하기 위해 Heart 모티프를 결합하여 표현했습니다.
단단하고 간결하게 표현된 'MOKPO'폰트와 대조적으로 'Pomantic Port'는 부드러운 serif가 특징인 서체로 표현아였으며, 컬러의 대비감을 통해 문자의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 영문 기본형
    기본형
  • 영문 활용형 1
    활용형 1
  • 영문 활용형 2
    활용형 2

시그니처

시그니처 중국어
중국어
시그니처 일본어
일본어

캐릭터

Character Meaning

똑딱선이 지나가는 삼학도 등대 아래에서 한 쌍의 갈매기가 태어났습니다.
이 아이들은 넘실거리는 쪽빛 남해의 향기와 유달산의 부드러운 바람과 사람들의 낭만을 먹고 자랐습니다. 그래서인지 항상 멋과 흥이 넘칩니다.
날씨가 좋으면 유달산 잔디에서 목포 문학에 빠지기도 하고,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면 목포항의 바람에 몸을 맡기기도 하고, 멋쟁이 마도로스처럼 한껏 치장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쪽빛과 노을빛으로 물든 마도로스 의상을 좋아하며, 흥에 겨울 때는 사람들에게 윙크를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눈은 동그랗게 커졌으며, 남도미식을 즐기면서 부리가 오똑해지고, 자유롭게 바다와 산을 유영하기 위해 날개는 단단하고 아담해졌습니다.
오늘도 하늘 위를 날아다니면서 사람들의 추억과 낭만을 수집하고 전합니다.

캐릭터 기본형
기본형
캐릭터 응용동작
응용동작
담당자
관광문화교육국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기획 김효상
담당전화번호
061-270-8567